- transition
CSS 속성의 시작과 끝을 지정(전환 효과)하여 중간 값을 애니메이션
transition-property | 전환 효과를 사용할 속성 이름 | 기본값: all |
transition-duration | 전환 효과의 지속시간 설정 | 기본값: 0s |
transition-timing-function | 타이밍 함수 지정 | 기본값: ease |
transition-delay | 전환 효과의 대기시간 설정 | 기본값: 0s |
단축
transition: duration delay;
- transition-timing-function
ease | 빠르게-느리게 |
linear | 일정하게 |
ease-in | 느리게-빠르게 |
ease-out | 빠르게 느리게 |
ease-in-out | 느리게-빠르게-느리게 |
cubic-bezier(n,n,n,n) | 자신만의 값을 정의(0~1) |
steps(n) | n번 분할된 애니메이션 |
- transform
요소의 변환 효과를 지정
사용법
transform: 변환함수1 변환함수2 변환함수3;
- 2D 변환함수
translate(x, y) | 이동(x축, y축) |
translateX(x) | 이동(x축) |
translateY(y) | 이동(y축) |
scale(x, y) | 크기(x축, y축) |
scaleX(x) | 크기(x축) |
scaleY(y) | 크기(y축) |
rotate(degree) | 회전(각도) |
skew(x-deg, y-deg) | 기울임(x축, y축) |
skewX(x-deg) | 기울임(x축) |
skewY(y-deg) | 기울임(y축) |
matrix(n,n,n,n,n,n) | 2차원 변환 효과(n 6개) |
효과를 적용할 때 position을 이용해서 이동이 가능하기는 하다. 하지만 transform을 사용하여 위치를 지정해주는 것이 좋은 방법이다.
- 3D 변환함수
translate3d(x, y, z) | 이동(x축, y축, z축) |
translateZ(z) | 이동(z축) |
scale3d(x, y, z) | 크기(x축, y축, z축) |
scaleZ(z) | 크기(z축) |
rotate3d(x, y, z, a) | 회전(x벡터, y벡터, z벡터, 각도) |
rotateX(x) | 회전(x축) |
rotateY(y) | 회전(y축) |
rotateZ(z) | 회전(z축) |
perspective(n) | 원근법(거리) // 적용 시 가장 앞에 선언되어야 한다. |
matrix3d(n,n,n,n,n,n,n,n,n,n,n,n,n,n,n,n) | 3차원 변환 효과 (n 16개) |
- transform 변환속성
transform-origin | 요소 변환의 기준점을 설정 |
transform-style | 3D 변환 요소의 자식 요소도 3D 변환을 사용할지 설정 |
perspective | 하위 요소를 관찰하는 원근 거리를 설정 |
perspective-origin | 원근 거리의 기준점을 설정 |
backface-visibility | 3D 변환으로 회전된 요소의 뒷면 숨김을 설정 |
- transform-origin
x축 | left, right, center, %, 단위 | 기본값: 50% |
y축 | top, bottom, center, %, 단위 | 기본값: 50% |
z축 | 단위 | 기본값: 0 |
- transform-style
flat | 자식 요소의 3D 변환을 사용하지 않음 | 기본값: flat |
preserve-3d | 자식 요소의 3D 변환을 사용함 |
#패스트캠퍼스
'개인공부 > CSS' 카테고리의 다른 글
[CSS] FLEX (0) | 2021.04.09 |
---|---|
[CSS]애니메이션/다단 (0) | 2021.04.09 |
[CSS]속성-배경 (0) | 2021.04.09 |
[CSS]속성-정렬, 위치 (0) | 2021.04.09 |
[CSS]속성-글꼴, 문자 (0) | 2021.04.09 |